KFC (코넬 샌더스)
프랜차이즈의 대가 KFC 의 창업자인 코넬 샌더스 씨는 어린 나이에 아버지를 여의고 가정 형편이 어려워 제대로 교육을 받을 수가 없었고 여러번의 직장을 바꾸고 사업 또한 실패의 연속이었다.
하지만 그는 포기 하지 않았고 오로지 꿈을 이루기 위하여 최선을 다했다. 그의 철학에는 다섯가지 원칙이 있었다고 한다.
“첫번째는 포기하지 않고 실천 실행하는 사람이 되라. 두번째는 현실을 보지 말고 멋진 미래를 꿈꿔라. 세번째는 실패와 좌절의 경험은 인생을 살아가는 공부가된다. 네번째는 꿈이 이루어질때 까지 앞만 보고 달려가자. 다섯번째는 일생 최대의 어려움 뒤에는 일생 최대의 성공이 숨어있다.”라고 했다.
그에게는 여러번의 실패와 좌절이 있었지만 그저 바램이 아닌 꿈을 향한 열정을 포기하지 않았기에 전세계 13,000 개가 넘는 체인점을 만들 수 가 있었다. 누구나 좋은 생각과 아이디어는 많지만 직접 행동으로 옮기는 일은 쉬운 일이 아니다.
실패를 거듭하고도 그는 투자자를 설득하기 위하여 1000 번을 거절 당한 뒤에도 결코 포기 할 수 없었던 그의 꿈 뒤에는 인생 실패의 경험이 그를 더 단단하게 하였고 90세의 나이로 사망 할때까지 프랜차이즈를 돌며 직원들을 훈련 시키는 일을 멈추지 않았다고 한다.
최근에 10 억의 빚더미 속에서도 포기하지 않고 700 여개의 매장을 파리에서 체인점을 확장중인 Kelly Choi 와 맨손으로 프랜차이즈 성공신화를 이루고 있는 김승호 회장 그들도 샌더스가 포기 하지 않았던 것처럼 바램이 아닌 꿈을 향하였기에 멋진 성공을 이루어 낼 수 있었다.